본문 바로가기



시군뉴스


H 홈 > 시군뉴스

Untitled Document
강원도통합인터넷방송 Untitled Document
Loading the player2 .......

홍천군정뉴스 제275호

제작 홍천군 (http://www.hongcheon.gangwon.kr) ㅣ 등록일 2017-09-18 ㅣ 조회수 4643

제275호 홍천군정뉴스

HEAD LINE>

1. 드림스타트, 다문화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캠프를 통해 다양한 문화체험을 즐기며, 가족 간 화합의 장을 가졌습니다.

 

자막>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캠프

 

2. 산림청이 주관한 2017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에 선정된 서면 마곡리가 현판식을 가졌습니다.

 

자막>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현판식

 

3. 지역 장애인들의 정보화 실력을 겨루는 제11회 홍천군장애인 IT활용대회가 성황리에 열렸습니다.

 

자막> 제11회 홍천군장애인 IT활용대회

OPENING>


안녕하십니까, 홍천군정뉴스입니다.

 

자막> 행복충전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캠프’


1. 관내 드림스타트, 다문화 가족들이 1박2일간 홍천군청소년수련원에서 특별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

?지난주 토요일 두촌면에 위치한 홍천군청소년수련원에 이곳에 드림스타트, 다문화가족 80명이 모였습니다.

 

자막> 다양한 문화체험 통해 가족 간 소통의 시간

 

바쁜 일상으로 자주 함께하지 못했던 가족들은 마련된 이날 숲 밧줄 놀이, 종이지갑 만들기, 미니 올림픽, 아이스 브레이킹, 장기자랑 등 다양한 문화체험과 가족 간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친밀감을 형성하는 계기를 가졌습니다.

 

이번 캠프는 가을 하늘의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며 자연에서 특별한 체험활동을 즐기고, 가족 간의 협동심을 발휘하는 게임과 미션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는 1박2일간의 특별한 여정이 되었습니다.

 

 

자막> 홍천군, 가족의 가족관계 증진 프로그램 지원

 

참가한 가족들은 1박2일간의 캠프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추억을 만드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입을 모았으며, 홍천군은 취약계층 가족들의 가족관계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자막> 서면 마곡리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선정


2. 산림청은 올해 전국 300개 마을을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로 선정했는데요. 그 중 하나인 서면 마곡리가 녹색마을 현판식을 가졌습니다.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만들기 사업은 봄철 산불 발생의 주원인인 농·산촌지역의 ‘불법소각’을 막기 위해, 마을 공동체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차원에서 2014년 처음 도입되었습니다.

 

자막> 남면 유치2리·서면 마곡리·두촌면 자은2리 선정

 

올해 홍천군에서는 남면 유치2리, 서면 마곡리, 두촌면 자은2리가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로 선정되는 기쁨을 누렸는데요.

 

 

자막> 서면 마곡리 현판식…불법 소각행위 근절의지 되새겨

 

서면 마곡리는 9월14일 마을회관에서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현판식을 갖고 산불예방 홍보활동, 자체적인 산불감시, 농업 부산물 수거 등 산불을 유발하는 불법 소각 행위를 지속적으로 근절하겠다는 의지를 되새겼습니다.

마을 관계자는 산불 없는 홍천군을 될 수 있도록 자체적인 산불감시 및 산불예방활동 등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더욱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자막> 장애를 뛰어넘은 열정! 장애인 IT활용대회


3. 홍천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의 정보격차 해소와 사회적응력 향상을 위해 매년 IT활용대회를 개최하고 있는데요. 장애인들의 열정어린 도전의 현장으로 함께 가보시죠.

장애인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2007년부터 정보화교육실을 운영하고 있는 홍천군장애인복지관

 

자막> 정보화교육, 정보격차 해소 및 사회적응력 향상

 

장애인복지관은 교육생의 연령과 특성에 맞게 총 9개 반으로 정보화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을 통해 자신감을 얻은 교육생들은 각종 정보화교육 대회에서 수상 소식을 알리고 있습니다.

 

이 같은 성과로 복지관은 올해 초 강원도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는데요.

정보화교육과 함께 교육생의 성취감 향상을 위해 매년 IT활용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자막> 문서작성·정보검색 등 4개 분야 120여명 참여

 

올해로 11년째를 이번 대회에는 문서작성, 정보검색, 타자, 게임 등 4개 분야에 140여명의 장애인들이 참여했으며 9월19일 시상식에서는 각 부분별 금상, 은상, 동상과 각 부분별 최고 점수를 획득한 한명에게 대상을 수여했습니다.

복지관은 해마다 대회에 참가하는 인원이 증가하고 기량 또한 높아지고 있다며, 장애인의 정보격차 해소와 사회적응력 향상을 위한 정보화교육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서 단신뉴스입니다.

 

단신뉴스1>

 

자막> 하반기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교육

 

홍천군은 2017년도 하반기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를 위한 안전교육을 9월12일 홍천문화예술회관에서 실시했습니다.

 

이날 교육에는 자체일자리, 공공근로, 공공산림가꾸기 등 참여자 600명을 대상으로 했으며, 공공일자리사업 안전교육은 반기별로 안전의식을 제고시켜 근로자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되고 있습니다.

 

군 관계자는 근로자 유형별 안전사고 예방법, 건강관리 등에 대한 교육을 통해 공공일자리사업 기간 단 한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단신뉴스2>

 

자막> 제11기 홍천군자원봉사대학 개강식

 

제11기 홍천군자원봉사대학이 개강식을 갖고 3주간의 교육일정에 돌입했습니다.

 

자원봉사에 관한 기초교육을 통해 봉사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봉사자의 자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된 자원봉사대학은 9월11일부터 28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총 6회차로 교육을 실시합니다.

 

이번 교육에는 자원봉사자 35명이 참여하며, 홍천군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 기초교육, 심폐소생술과 제세동기 사용법, 점자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자의 교육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단신뉴스3>

 

자막> 2017 하반기 토요과학교실 운영

 

홍천생명건강과학관은 9월16일부터 12월9일까지 매주 둘째, 넷째주 토요일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17년 하반기 토요과학교실을 운영합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문 강사를 초청해 학생들과 함께 다양한 과학실험에 참여하며 기초과학의 원리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으로, 생생한 과학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과학 분야에 대한 꿈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군정알림마당입니다.

 

군정알림마당1>

 

홍천 지역의 우수제품과 농특산물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인터넷 쇼핑몰 ‘홍천몰’이 오픈했습니다.

 

관내 소재 40개 중소기업, 조합과 단체에서 생산한 우수한 상품을 판매하는 홍천몰은 추석 명절을 맞아 경품추첨, 추석선물용 상품할인, 무료배송, 추가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으니, 많은 이용을 당부 드립니다.

 

군정알림마당2>

 

홍천군은 경유자동차 소유자를 대상으로 2017년 2분기 환경개선부담금을 부과했습니다.

 

환경개선부담금은 연 2회 부과되며 전년도 하반기분은 3월, 해당연도 상반기분은 9월에 각각 부과되며, 이번에 부과된 환경개선부담금은 2017년 1월1일부터 6월30일까지 자동차 배기량을 기준으로 차령 등을 감안해 산정되었습니다.

 

납부기한은 9월30일까지로 가까운 금융기관을 방문해 납부하거나 위택스, 인터넷지로 등을 이용해 납부할 수 있습니다.

 

ENDING>


이번 주 금요일 제53회 홍천아카데미가 열립니다. ‘당신의 인생은 무엇입니까’를 주제로 자신의 인생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텐데요. 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당부 드립니다.


오늘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상세보기 닫기



점수 평점 : 0점


소셜댓글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SNS 포스팅 댓글

    등록된 포스팅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