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군뉴스


H 홈 > 시군뉴스

Untitled Document
강원도통합인터넷방송 Untitled Document
Loading the player2 .......

홍천군정뉴스 제292호

제작 홍천군 (http://www.hongcheon.gangwon.kr) ㅣ 등록일 2018-05-08 ㅣ 조회수 1354

제292호 홍천군정뉴스

 

HEAD LINE>

 

 

1. 제96회 어린이날 기념 홍천 꿈나무 큰잔치 행사가 열렸습니다.

 

자막> 제96회 어린이날 기념 홍천 꿈나무 큰잔치 개최

 

2. 제1회 홍천 미술페스티벌이 홍천미술관 일원에서 12일간 펼쳐졌니다.

 

자막> 제1회 홍천 미술페스티벌 개최

 

3. 자전거의 날을 맞아 ‘홍천군과 함께하는 2018 위아위스 그란폰도 자전거 전국대회’와 ‘강원 자전거 대행진’이 개최됐습니다.

 

자막> 자전거의 날 맞아 관내 곳곳에서 자전거 대회 열려

 

4. 홍천군은 지역 내 숨은 자원을 공유하고 지역의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돗자리 프리마켓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막> 돗자리 프리마켓 운영

 

 

OPENING>

 

안녕하십니까, 홍천군정뉴스입니다.

 

 

1.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홍천 꿈나무 큰잔치’가 도시산림공원 토리숲에서 성황리에 펼쳐졌습니다.

 

자막> 제96회 어린이날 기념 홍천 꿈나무 큰잔치

 

홍천군이 주최하고 홍천꿈나무 큰잔치위원회와 홍천청소년 수련관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꿈꾸는 아이들, 운 친구들, 행복한 우리들!’이라는 테마로 관내 어린이를 비롯한 지역주민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습니다.

 

자막> 어린이 헌장 낭독, 모범어린이 표창

 

오전 10시부터 시작된 기념식에서는 어린이 대표가 어린이 헌장을 낭독하고, 모범어린이와 유공자에 대한 시상을 진행하였으며, 참석자들은 어린이가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홍천을 가꾸기 위해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자막> 다채로운 공연, 61개의 체험부스 운영 등 ‘풍성’

 

또한 공연, 체험부스, 경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돼 행사장을 찾은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하루를 선물했는데요.

 

자막> 어린이 백일장, 어린이 팽이대회, 경찰관 체험, 연기탈출 체험 등

 

어린이 백일장, 어린이 k-pop 댄스를 진행해 참가자들의 재능을 펼쳐보였으며, 무궁화 보물찾기를 비롯하여 미아방지팔찌 만들기, 공예활동 및 전통놀이 체험, 경찰 체험, 화재대비 및 연기탈출 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운영됐습니다.

 

인터뷰> 참가자 및 관계자

자막> 어린이 k-pop 댄스, 어린이 인형극, 마술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

 

그밖에도 어린이 인형극, 마술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과 신나는 이벤트 한마당잔치 그리고 팝콘, 아이스크림, 빵 등 여러 가지 먹거리 나눔 잔치도 함께 진행되며 행사장을 찾은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과 재미를 선사했습니다.

 

자막>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기회 마련

 

군 관계자는 이날 행사를 통해 미래 꿈나무인 어린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심어주는 한편 온 가족이 즐기는 화합의 시간이 되었다며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풍요로운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2. 제1회 홍천 미술페스티벌이 지난 4월 18일부터 29일까지 12일간 홍천미술관 일원에서 열렸습니다.

 

자막> 제1회 홍천 미술페스티벌

 

홍천문화재단에서 기획한 홍천 미술페스티벌은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행사인 만큼 알차고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돼 미술 애호가뿐 아니라 일반 관람객들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게 진행되었습니다.

 

자막> 회화 및 설치미술품, 명화퍼즐 등 전시

 

첫 날인 4월 18일부터 미술관 1층 전시실에는 홍천미술협회를 비롯한 관내 미술동아리, 예술인들의 회화 및 설치미술품 약 70여 점이 전시됐으며 2층에는 명화를 퍼즐로 만든 작품 약 20여 점이 전시돼 관람객들이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자막> 트릭아트 설치, 홍천 옛 사진 전시 … 다수의 관람객 감상

 

실외에는 트릭아트 10여 점과 조형물 20여 점, 홍천의 옛 사진 약 100여 점이 설치되어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는데요.

 

자막> 깡통로봇밴드 등 지역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의 작품전 마련

 

김영모 작가의 `깡통로봇밴드‘, 정혜례나 작가의 조각전, 정해숙 작가의 미디어아트전 등이 마련돼 지역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의 개성 넘치는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인터뷰> 관계자 또는 행사장 찾은 방문객

자막> 4월 21일, 주행사장 특설무대에서 개장식 진행

 

21일 토요일 오후 2시에는 아크로바틱 퍼포먼스 ‘봉앤줄’ 팀의 공연을 시작으로 주 행사장 특설무대에서 개장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자막> 4월 20일 ~ 22일 주요 체험행사 진행

자막> 사생대회, 물레체험, 서각체험, 캐리커처 그리기 등

 

또한 페스티벌 첫 주말에 물레체험, 나무액자 만들기, 서각체험, 캐리커처 그리기 온 가족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체험활동이 관내 동아리를 중심으로 진행돼 행사장이 북적였습니다.

 

자막> 제1회 홍천 미술페스티벌, 12일간의 일정 성황리에 마무리

 

예술과 문화의 장, 제1회 홍천 미술페스티벌은 4월 29일에 12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마무리됐습니다.

 

 

 

3. 자전거의 날을 맞이해 관내 곳곳에서 자전거 행사가 열렸습니다. ‘홍천군과 함께하는 위아위스 그란폰도 자전거 전국대회’와 ‘강원 자전거 대행진’이 4월 21일과 22일 이틀 간 펼쳐졌습니다.

 

자막> 홍천군과 함께하는 위아위스 그란폰도 자전거 전국대회

 

자전거의 날인 지난 4월 22일에는 위아위스 그란폰도 자전거 전국대회가 홍천 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됐습니다.

 

자막> 1100여명 참여, 홍천종합운동장 주차장에서 출발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위아위스 홍천 그란폰도 자전거 대회는 강원도자전거연맹 주최 홍천군자전거연맹 주관으로 열렸으며, 1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오전 7시40분 개회식을 시작으로 홍천종합운동장 주차장에서 출발하였습니다.

 

인터뷰> 관계자 및 자전거대회 참가자

자막>  그란폰도 130km코스와 메디오폰도 79km코스로 레이스 펼쳐

 

자전거 레이스는 130km의 그란폰도 코스와 79km 메디오폰도 코스로 나눠 진행됐고, 홍천의 아름다운 봄의 자연경관을 느낄 수 있는 레이스로 펼쳐 국내외 자전거 동호인들에게 홍천의 자연환경과 관광자원을 홍보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자막> 2018 강원 자전거 대행진 개최

 

또한 지난 4월 21일에는 자전거의 날을 기념하고 녹색 교통수단인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강원 자전거 대행진 행사’가 홍천군청 광장에서 개최됐습니다.

 

자막> 군민 500여명 참여해 6.3km 코스로 진행

 

강원도민일보사 주최로 열린 이번 대회는 오전 10시 20분에 홍천군청을 출발하여 홍천농업고등학교, 덕치교, 화양교를 돌아 다시 홍천군청으로 돌아오는 6.3km 코스로 진행되었는데요. 군민 500여명이 참여해 봄 날씨를 만끽하며 상쾌한 라이딩을 즐겼습니다.

 

 

 

4. 홍천군은 평생학습 사업의 일환으로 숨어있는 자원을 공유하고 나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돗자리 프리마켓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막> 돗자리 프리마켓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 운영

 

나눔문화와 지역 공동체 의식을 제고하는 돗자리 프리마켓은 매월 마지 목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홍천군 연봉도서관 앞마당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자막> 핸드메이드, 재사용 생활용품 등 품목 진열

자막> 지역 내 숨은 자원 공유, 지역 공동체 의식 제고

 

지난 4월 26일에 열린 돗자리 프리마켓에는 핸드메이드, 재사용 생활용품 등 아나바다 정신에 부합한 참여품목들이 진열되었으며,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 만족하는 축제의 장이 되었고 지역 내 숨은 자원을 함께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습니다.

 

인터뷰> 프리마켓 관계자 혹은 참가자

자막> 홍천 군민 누구나 참여 가능

자막> 프리마켓 3주전부터 홍천군 평생교육 포털에서 접수

 

돗자리 프리마켓은 홍천 군민이라면 누구나 판매자로 참여할 수 있는데요. 프리마켓에 참여하고 싶은 군민들은 프리마켓 시작 3주전부터 홍천군 평생교육 포털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고 있으니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고 재사용이 가능한 중고물품과 핸드메이드 제품을 가지고 와서 물건을 판매하거나 교환하면 됩니다.

 

자막> 아껴쓰고 나눠쓰고 바꿔쓰고 다시쓰는 절약정신 살려

자막> 지역 내 나눔 문화를 정착해 나가는 뜻 갚은 행사

 

아껴쓰고 나눠쓰고 바꿔쓰고 다시쓰는 아나바다 정신을 살린 돗자리 프리마켓. 돗자리 프리마켓에 참여해 이웃과 물건을 공유하며 근검절약을 실천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역주민들의 동참으로 운영되는 돗자리 프리마켓이 지역 내 나눔 문화를 정착해 나가는 뜻깊은 행사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해 봅니다.

 

 

 

군정알림마당입니다.

 

군정알림마당1>

 

봄 여행주간을 맞아 홍천생명건강과학관의 입장요금을 50% 할인합니다.

 

이번 입장료 할인은 홍천군민 외 일반관람객을 대상으로 5월 13일까지 진행됩니다.

 

또한 홍천생명건강과학관에서는 6월 30일까지 미술작품 속에 숨겨진 과학 원리를 발견하 ‘명화속의 과학체험전’이 운영되고 있으니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홍천생명건강과학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군정알림마당2>

 

지진피해 및 자연재해에 대비한 풍수해보험 신청을 받습니다.

 

풍수해보험은 태풍, 지진. 호우, 대설 등 자연재해로 인해 주택과 온실에 피해를 입었을 때 이를 보상받도록 국가와 지자체에서 지원해주는 보험입니다.

 

가입기간은 1년이며 연중 가입할 수 있고 보험료의 90% 이상이 지원 가능합니다.

 

그밖에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청 건설방재과 방재담당, 읍면사무소 풍수해보험 상담창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NDING>

 

5월은 가정의 달로 가족들을 위한 기념일과 휴일이 참 많은데요. 날씨도 따뜻해서 온 가족이 함께 나들이하기 좋은 달인만큼 가족과 소중한 시간 가져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가정마다 웃음과 기쁨이 가득하길 바라며 오늘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상세보기 닫기



점수 평점 : 0점


소셜댓글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SNS 포스팅 댓글

    등록된 포스팅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