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군뉴스


H 홈 > 시군뉴스

Untitled Document
강원도통합인터넷방송 Untitled Document
Loading the player2 .......

홍천군정뉴스 제293호

제작 홍천군 (http://www.hongcheon.gangwon.kr) ㅣ 등록일 2018-05-23 ㅣ 조회수 837

제293호 홍천군정뉴스

 

HEAD LINE>

 

1. 수타사 산소길이 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하는 ‘5월의 가볼만한 곳’으로 선정됐습니다.

 

자막> 수타사 산소길 ‘5월 가볼만한 곳’ 선정

 

2. 내면 면민체육대회와 홍천읍 한마음체육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습니다.

 

자막> 제49회 면민체육대회 및 제17회 홍천읍 한마음체육대회 개최

 

3. 성년의 날을 기념하여 사라져가는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전통 관·계례식 행사가 거행됐습니다.

 

자막> 성년의 날 기념 ‘제28회 홍천군 전통 관·계례식’ 열려

 

4. 홍천군 보건소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할아버지·할머니와 함께하는 전래놀이 ‘어울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막> 할아버지·할머니와 함께하는 전래놀이『어울림』운영

 

 

 

OPENING>

안녕하십니까, 홍천군정뉴스입니다.

 

1. 한국관광공사가 가정의 달을 맞아 5월의 가볼만한 곳으로 홍천 수타사 산소길을 선정했습니다.

 

자막> 한국관광공사의 ‘5월 가볼만한 곳’ 수타사 산소길 선정

자막> ‘수타사 산소길’, 지난해 35만 명 방문한 명품 길

 

수타사 산소길은 봄내음이 가득한 5월에 나들이하기에 좋은 여행코스인데요. 천천히 걸어도 한 시간 반이면 충분한 이 길을 지난해에 35만명 이상이 걸었습니다.

 

자막> 수타사 산소길, 공작산의 수려한 경치와 산림자원 간직해

자막> 공작산, 한국 100대 명산에 속해

 

산소길은 백두대간의 오대산 한 줄기가 뻗어내려 동면과 화촌면에 걸쳐있는 공작산 자락에 자리하고 있는데요. 공작새가 날개를 활짝 펼친 모습비슷하다고 하여 이름 붙여진 공작산은 한국 100대 명산에 속해 있는 아름다운 산입니다.

 

자막> 소길, 신봉길, 굴운길, 물굽이길 총 4개 코스

자막> 제1코스 3.8km로 청정 산림자원 간직한 명품 길로 알려져

자막> 수타사, 생태숲, 귕소계곡, 용담… 운치 있는 걷기 코스

 

수타사 산소길에는 소길, 신봉길, 굴운길, 물굽이길 총 4개의 코스가 있습니다. 수타사 산소길 하면 대개 1코스를 말하는데, 제1코스는 공작산 생태숲 교육관에 시작해 수타사, 공작산 생태숲, 용담을 거쳐 공작산 생태숲 교육관으 돌아오는 전체 길이 3.8㎞ 코스로, 청정 산림자원을 간직한 명품 길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자막> 천년 고찰 수타사에 월인석보, 동종… 다수의 문화재 소장

 

공작산 생태숲 교육관에서 산소길을 따라 걷다보면 공작산의 날개깃에 감싸여진 수타사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천년 고찰 수타사는 월인석보 제17, 18권을 비롯해 수타사 동종, 영산회상도 등 다수의 문화재를 소장하고 있는 유서 깊은 곳으로 이름나 있습니다.

 

자막> 공작산 생태숲 자생식물 및 향토수종 식재

 

수타사를 지나면 공작산 생태숲에 들어서게 되는데, 공작산 생태숲은 주변 자생식물 및 향토 수종, 다양한 수목과 화초류가 식재돼 있고 생태연못과 쉴 수 있는 공간이 조성돼 있습니다.

자막> 피톤치드 가득한 수타사 산소길

 

생태숲을 지나 물푸레나무, 졸참나무, 귀룽나무 공작산 숲에서 뿌리내린 나무들이 내뿜는 맑은 공기를 들이마시며 피톤치드 가득한 숲속의 흙길을 걷다보면 머리가 맑아지고 숲 향기가 가슴속까지 스며듭니다.

 

자막> 절경인 귕소, 반환점 역할을 하는 출렁다리, 용담

 

청정한 수타사 계곡을 따라 걷다보면 절경인 귕소에 다다르게 됩니다. ‘귕’은 여물통을 일컫는 강원도 사투리로, 통나무를 파서 만든 여물통처럼 생겨서 붙은 이름이라고 하는데요. 귕소를 지나 반환점 역할을 하는 출렁다리를 건너 수타사 방면으로 다시 내려가면 용이 승천했다는 전설을 간직한 용담이 보입니다.

 

자막> 봄에 가볼만한 곳 ‘수타사 산소길’

 

산림욕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려한 계곡과 맑은 물리에 마음이 평화워지는 수타사 산소길. 가족의 손을 잡고 두런두런 이야기하며 걷기에 좋은 이 봄에 수타사 산소길을 꼭 한번 걸어보시길 바랍니다.

 

 

 

2. 내면 면민 체육대회 및 노인의 날 행사와 홍천읍 한마음 체육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습니다.

 

자막> 제49회 면민체육대회 및 제22회 노인의 날 행사 개최

 

내면체육회와 대한노인회 내면분회가 주관하는 내면 화합의 한마당 축제가 지난 5월 12일 고원체육공원에서 열렸습니다.

 

자막> 면민 간 화합 도모 · 노인복지 유공자 표창 수여

 

이날 대회에서는 체육경기를 통해 면민 간의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고, 노인복지에 기여한 유공자를 표창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자막> 6개팀으로 나눠 다채로운 경기 펼쳐져

 

이번 행사에 참가한 주민들은 6개 팀으로 나뉘어 투호, 축구 등 다채로운 체육경기를 하며 이웃과 즐거움을 나눴습니다.

 

자막> 제17회 홍천읍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또한 5월 19일에는 제17회 홍천읍 한마음 체육대회가 도시산림공원 토리숲에서 지역주민과 관내인사 등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펼쳐졌는데요.

 

자막> 홍천읍 48개리 6개팀으로 나눠 진행

 

홍천읍 체육회 주최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오전 9시부터 홍천읍 48개리를 늘푸름홍천한우팀, 인삼팀, 홍천쌀팀, 홍천잣팀, 홍천찰옥수수팀, 무궁화팀으로나누어 힘겨루기, 링던지기, 과녁맞추기, 제기차기 등을 진행했습니다.

 

자막> 팀별 노래자랑, 초대가수 공연 펼쳐져

 

또한 오후 1시 30분부터 팀별 노래자랑, 초대가수 공연이 펼쳐져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으며 홍천읍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는 표창이 수여됐습니다.

 

자막> 홍천읍 화합과 발전을 기원

 

홍천읍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홍천읍이 더욱 화합하고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3. 성년의 날을 맞이하여 홍천군에서는 사라져가는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제46회 성년의 날 기념 ‘전통 관·계례식’이 펼쳐졌습니다.

 

자막> 제46회 성년의 날 기념 ‘전통 관·계례식’ 열려

자막> 만 19세를 맞는 성년 대상자 남자 24명, 여자 34명

 

홍천군과 홍천향교청년유도회는 성년의 날을 하루 앞둔 지난 20일에 만 19세를 맞는 성년 대상자 58명과 유림과 관계자 및 가족들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8회 홍천군 전통 관· 계례식을 홍천향교에서 개최했습니다.

 

자막> 고유례 봉행, 성년선서, 성년선언, 초례축사 등 진행

 

이날 기념식은 성년 대상자의 조선시대 성균관 유생들의 졸업식인 고유례를 시작으로 삼가례축사, 성년선서, 성년선언, 초례축사, 수훈례 고유 식순에 맞춰 성년예식이 진행됐는데요.

 

자막> 전통의상 갖추고 의관점시, 음복례 등 성년예식 펼쳐져

 

특히 전통 관·계례식인 만큼 전통의상을 갖추고 의관점시와 음복례 등이 진행돼 평소 접하기 힘들었던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자막> 홍천향교 전통 관·계례식 1991년부터 매년 개최

 

홍천향교에서 진행되는 전통 관·계례식은 1991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복식과 행사장 등을 체계적으로 갖춰 진행해 해마다 군민들의 많은 참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자막> 전통 성년의식 재현, 성년의 권리와 의무 일깨워

 

군 관계자는 이번 기념식이 성년의 정당한 권리와 신성한 의무를 일깨워 주고 긍지를 심어주는 시간으로 진행됐다고 전하는 한편 성년자들이 올바른 사회인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4. 홍천군 보건소는 가정의 달을 기념하여 할아버지·할머니와 함께하는 전래놀이 ‘어울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막> 5월 가정의 달 기념, 할아버지·할머니와 함께하는『어울림』운영

 

할아버지·할머니와 함께하는 전래놀이 ‘어울림’은 1세대 어르신과 3세대 어린이가

보다 가깝게 느낄 수 있는 기회를 갖고자 마련된 1·3세대 통합 프로그램으로 5월

4일부터 시작해 오는 6월 1일까지 북방면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실시됩니다.

 

자막> 북방면 어르신과 어린이가 함께하는 1·3세대 통합 프로그램

이번 프로그램은 북방면 내 거주 어르신 20명과 꾸러기 어린이집과 중앙어린이집

5~7세 어린이 20명이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함께하는데요.

 

자막> 어르신의 성취감과 생활 만족도 향상, 어린이의 정서안정 도모

 

전래놀이 ‘어울림’은 놀이 프로그램에 전래놀이를 접목시킨 것으로 1세대 르신에게는 추억의 놀이를 통해 다양한 과제를 완성해가며 성취감과 생활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아동에게는 정서적인 안정과 노인에 대한 이미지 개선에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자막> 어르신들의 사전·사후 우울척도 조사 및 관리

 

또한 북방면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어르신들의 사전·사후 우울척도를 조사하여

어르신들의 생활만족도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관찰하고 관리해나갈 방침입니다.

 

 

군정알림마당입니다.

 

군정알림마당1>

 

홍천군은 2000년1월1일에서 2007년12월31일 사이에 출생한 만11세~18세 여성 청소년 가운데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5월 30일까지 위생용품 지원 신청을 받습니다.

 

이번에 지원되는 위생용품은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및 법정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복지급여 수급자 등 본인 또는 세대원의 여성 청소년을 대상으로 시행되며 5월 말까지 신청 받아 6개월분의 여성용품을 7월부터 일괄 지원할 계획입니다.

 

신청방법은 본인 또는 부모, 법정대리인이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청 주민복지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군정알림마당2>

 

2018년 강원도·홍천군 사회조사가 5월11일부터 5월25일까지 실시됩니다.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군정 정책수립의 기초자료를 위해 실시되는 이번 조사는 건강, 교육, 교통, 환경 등 40개 항목에 걸쳐 표본 800가구, 만 13세 이상 가구원을 대상으로 실시되니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청 자치행정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NDING>

 

무더위가 지속되면서 체력이 쉽게 저하되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텐데요. 몸이 쉽게 지치는 날에는 건강관리만큼 중요한 것이 없습니다. 무더운 여름이 오기 전 여름을 잘 이겨낼 수 있도록 간단한 운동부터 시작해서 체력을 길러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상세보기 닫기



점수 평점 : 0점


소셜댓글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SNS 포스팅 댓글

    등록된 포스팅 댓글이 없습니다.